꿀정보

샤인머스켓 칼로리와 비싼이유

엘라이프 2020. 10. 24. 08:00

샤인머스켓 칼로리와 비싼 이유

 

다들 샤인머스켓 좋아하시나요?

저도 얼마 전에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

 

참고로 샤인머스켓(Shine Muscat)이란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이라 가격이 좀 비싸요

 

그 대신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거려서씹을수록 포도에서 망고향이 느껴지는 과일이랍니다

 

샤인머스켓이 비싼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과거)로열티'때문!

+원래는 일본에서만 나오는 품종이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에 처음 식재되었지만

2012년 이후엔 로열티 없이도

한국에서 재배 또는 수출이 가능해요

 

내년부터는 가격이 저렴해질 수도 있다고 하니

기대를 해봅시다

(인간적으로 포도 주제에 너무 비싸요ㅎㅎ...)

 

그리고 또 비싼 이유는

'복잡한 재배과정' 때문이라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 철이 8월 하순부터 10월 중순이라고 하니

아마 지금이 딱 끝물일 거 같네요

일반적인 포도에 비해 샤인머스켓의 당도는 굉장하죠?

그리고 다른 포도에 비해 산도가 낮아서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그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진짜 취향저격!

근데 제가 먹은 샤인머스켓에선 망고맛은 안 나더라고요

 

망고맛이 나는 샤인머스켓은

'노랗고 망고 포도색'처럼 생겨야지 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비싼 게 더 맛있다네요 흑흑...

 

자 그럼 가장 중요한 칼로리는?

 

과일이 은근 당도가 높아 다이어트할 땐 좋지 않은데

샤인머스켓 칼로리는 생각보다 낮아요

 

바로 '100g에 65kcal'

 

맛도 착하고 칼로리도 착한 샤인머스켓

저처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도 :)

 

저는 개인적으로 그릭요거트위에 토핑으로

올려먹는 걸 좋아해요

 

샤인머스켓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인데

가격만 조금 더 저렴해졌으면 좋겠어요

 

다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